구매요청서란
기업에서 제조,서비스,판매 등의 전반적인 기업 활동에 필요한 원료나 자재, 물품, 상품 등을 구입하는 업무가 바로 구매업무인데요. 이러한 구매업무는 구입 의뢰를 시작으로 하여 입고 및 검수를 거치고 대금의 지급과 구입물품의 이상 발생에 대한 처리까지 일련의 업무를 뜻합니다. 구매관리의 경우 사내의 각 부문과 거래처를 긴밀하게 연결시켜 경영과 마케팅 계획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재와 상품, 물품 등을 거래처로부터 적정한 품질, 수량, 납기일을 확보하고, 적정가격에 확보함으로써 회사의 이익을 창출해내는 경영활동인데요. 물품 구매의 경우 생산활동에 필요로 하는 자재나 물품 구입, 판매를 위한 상품 구입, 내부 비품등의 구입 등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각종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양식 한글 pdf (0) | 2023.06.23 |
---|